TIP, Review, 정보

Universal Studio 방문기 (LA)

여우래비 2014. 10. 16. 16:41
반응형

2013년 8월 LA Universal Studio에 방문할 기회가 있었다. USC 학생이면 할인된 가격으로 들어갈수 있어서 더욱 좋았다. 게다가 티켓은 1년 유효기간 내에 여러 번 방문 가능하다. 물론 Blackout day 때는 이용 못하긴 하지만.

 

 

<Universal Studio 주차장 입구>

 

주차비는 $15 정도였던것 같다.

 

<주차장에서 Studio로 들어가는 도중 전경>

 

입구직전에 여러가지 기념품과 먹거리를 파는 상점들이 있다. 킹콩을 배경으로 기념사진 촬영~!

 

<킹콩 다리를 잡으려했는데..>

 

드디어 도착! 유명한 Universal Studio의 로고가 있는 조형물이다. 누구나 여기서 한장 찍고 간다.

 

<나도 찰칵>

 

 

아래 동영상에서 보듯이 로고가 빙글빙글 돌아간다.

 

 

 

드디어 입장~! 곳곳에 아래와 같이 어트랙션 탑승에 소요되는 시간을 표시한 전광판이 배치되어 있다.

 

<소요시간 전광판>

 

제일 처음 달려간 곳은 가장 최신 어트랙션이라는 트랜스포머! 트랜스포머는 Studio 아랫쪽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에스컬레이터로 이동해야 한다.

 

이동 도중 아폴로13 crew들과 만났다! 물론 입간판 ㅡ.ㅡ;

 

<가는 도중 만난 아폴로13 Crew>

 

저 멀리 트랜스포머가 보이는것 같다.

 

<내려가기 직전 촬영>

 

드디어 만난 트랜스포머! 아침 일찍 갔기 때문에 대기 없이 탈 수 있었다.

 

 

신기했던 것은, 혼자 온 사람이 서는 줄과 여러명이 같이 온 사람이 서는 줄이 틀리다는 점이다. 혼자 온 사람 줄에 서면 자리가 비면 그냥 끼워준다!

 

어트랙션은 역시 대단했다. 디셉티콘이 쏜 미사일이 다가오면 다가올 수록 뜨거워지는, 정말 현실감 있는 어트랙션 이었다.

 

그 다음 이동한 곳은 미이라! 실내 롤러코스터인데 그 속도가 상상외로 빠르다. 참고로 소지품은 해당 라커에 보관해야 탑승 가능하다.

 

<탑승전 주의 사항이 상형문자로 나와있다 센스 좋네요!~>

 

벌레가 나오는 장면이 있는데, 벌레가 버글거릴때 내 발 뒤를 벌레가 갉아 먹듯이 건드린다! 너무 놀람..ㅋㅋ

 

LA는 더울때는 상상외로 덥기때문에 아래와 같은 냉풍기가 곳곳에 배치되어 있다.

 

<냉풍기>

 

 

그다음에는 주라기 공원! 이 어트랙션은 젖을 각오를 하고 타야 한다. 후룸라이드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탑승 전 여유있는 모습>

 

 

<탑승 후 물에 젖은 생쥐 ㅋㅋ>

 

그 다음에는 심슨 라이드로 이동했다. 이때부터는 입장객들이 늘어서인지 탑승에 시간이 꽤 소요되었다.

 

 

 

 

다음으로 이동한 곳은 그 유명한 워터 월드! 영화는 상대적으로 망했다고 하지만 이 어트랙션은 정말 거대한 스케일을 자랑한다.

 

 

자리에 물에 젖는 곳은 표시가 되어 있으므로 기호에 따라 주의해서 앉으면 된다.

 

 

사람들이 엄청 많다.

 

 

헐리우드 영화국 답게 스케일이 크다. 폭발도 굉장하다.

 

 

 

압권은 아래. 커다란 비행기가 실제로 날라온다!

 

<바쁘신 분은 1:10 대부터 보시면 된다>

 

그다음으로 찾아간 곳은 House of Horror! 으스스한 처키가 우릴 맞아준다.

 

<처키 안녕>

 

심장이 약하신 분은 안가시는게 좋다.

 

이번에는 트램을 타고 이동하는 Studio 투어이다.

 

 

<여러가지 영화 소품 자동차들>

 

 

제일 놀랐던 것은 우주전쟁 촬영지였다. 실제 B747 항공기를 가져다가 세트로 활용했다고 한다. 역시 천조국!

 

<캐빈이 폭삭 없어졌다>

 

<아까운 엔진 보소..>

 

 

혼자 가서 그랬는지 모든 어트랙션을 다 타고 올 수 있었다. 근데 와잎과 애들이 없어서 별로 재미는 덜했다. 다음에는 같이 와야지.

 

참고로 Studio내에서 파는 기념품과 외부에서 파는 기념품은 차이가 있다! (이런점은 정말 부럽다. 우리나라는 설악산에서도 제주도 돌하르방을 살 수 있으니 ㅡ.ㅡ;;) 그러니 꼭 Studio 내부에서 구매하도록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