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Review, 정보

샤오신패드 프로 2023 12.7 간단 사용기

여우래비 2023. 9. 27. 07:51
반응형

샤오신패드 (Xiaoxin Pad) 프로 2023 12.7 을 대란? 까지는 아니지만 적당한 가격에 구매하여 약 한달가량 사용하고 있다. 
업무용으로 대 화면이 필요하기에, 전용키보드와 펜을 구매하려 했으나.. 가성비의 샤오신패드에 전용키보드 약 8만원, 전용펜 약 5만원을 태우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하여, 전용 키보드 대신 마이크로소프트의 디자이너 컴팩트 키보드를 당근으로 구매하였다.


 
만약 전용키보드+전용펜을 포함한다면 총 구매가는 약 40만원 가까이 되므로, 필기에 초점을 맞추는 사람이라면 오히려 삼성 갤럭시탭S7 FE 중고가 더 유리할 듯 하다. 
 
직장인 입장에서 약 한달가량의 사용기를 장/단점 차원에서 간단하게 써보고자 한다.
 
 

▒  장점   

 

대화면: 크다. 안그래도 침침해지는 눈에게도 좋은 것 같고, 되도록 많은 정보를 한꺼번에 봐야 하는 업무 특성상 대화면은 만족스럽다. 밝기가 어둡다는 리뷰들이 많지만, 주로 실내에서만 사용하므로 불편한 수준은 아니었다.
 
빠른 속도: 기존에 P11을 만화책 머신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이에 비할바가 아니다.
 
직관적인 제스쳐: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스와이프 제스쳐를 제공하므로, 편하게 좌우 이동 가능하다.
 
 

▒  단점   

 

보안인터넷 연결 불가: 정말 치명타다. 회사 시스템이 구글워크스페이스이므로 인터넷 연결이 당연 필수적인데, 회사 보안망에서는 아무리 시도해도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다. 글로벌롬이 나오면 모르겠으나 샤오신패드 프로 2023 12.7의 경우는 나오지 않을 것 같아 아무래도 보안인터넷연결은 앞으로도 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본 사항을 업무용으로 사용하려는 직장인은 본 사항을 반드시 체크해야 할 것 같다. 나의 경우 핫스팟을 사용하여 업무에 활용하고 있으나, 그냥 집에서 만화책 머신으로 용도 변경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무거운 무게: 무겁다.. 기기 무게만 615g 이고, 여기에 케이스+키보드까지 포함하면 1kg 은 너끈히 초과한다. (전용 키보드 케이스 무게도 588g..) 회사에서 사용중인 LG 그램이 1kg 이 안되는데.. 손목 나갈것 같다. 상사 앞에서 보고시 참고 용도나 수첩 대용으로 수시로 들고 다녀야하는 사람이라면.. 개인적으로는 힘들다고 본다.
 
짧은 배터리 시간: 생각보다 배터리가 닳는 것이 눈에 보인다.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순간에도 1, 2, 3% 닳는 것이 보인다. 동영상을 외부에서 많이 보는 용도라면, 이 부분도 고려해야 할 것 같다.
 
 

 기타 사항   

 

케이스 구매 시 주의: 당연히 케이스 겉면이 삼각형으로 접히는 폴리오 케이스라고 생각하고 구매했는데, 받고보니 이게 왠걸.. 아래와 같이 그냥 거치하는 타입이었다. 샤오신패드 프로 2023 12.7 의 무게가 상당하므로, 아래 그림과 같이 거치하면 조금만 움직임이 가해져도 패드가 폭삭 주저 앉는다. 

 
다만 아래와 같이 별도 키보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위와 같은 타입의 케이스도 무난무난해 보이나.. 그래도 폴리오 타입이 낫다고 생각한다.

 

중고 판매 시 주의: 재판매를 목적으로 하지 않은 해외 직구 전자제품 1인 1대 개인적 용도 구매는 전파법상 요구하는 적합성평가(전파인증)를 받지 않아도 되나, 반입한날로부터 1년 이내에 당근/중고나라 등 재판매는 전파법 위반이므로 유의가 필요하다. 위반 시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의 벌금이라고 한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