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Review, 정보

컴퓨터 업그레이드 후 윈도우즈7 USB 설치 불가시

여우래비 2016. 10. 13. 09:12
반응형

큰맘먹고 컴퓨터를 업그레이드 했다. 와이프가 큐베이스 작업용 컴퓨터가 필요했는데 고속 CPU와 대용량 메모리가 필수여서이다.


스카이레이크 i5-6500, 16GB RAM, 추후 업그레이드를 고려해서 16GB 단일램으로 주문했다.



두둥.. 역시 빠른것 같다. 메인보드 바이오스도 GUI가 화려? 하고.


그런데 윈도우즈7 USB 설치가 안되네?


정확히 이야기하면, 나의 경우에는 첫 화면에서 프리징이 발생했다. 마우스, 키보드 다 사용이 불가하다. 

(검색해 보니 다른 분들은 드라이버가 없다던지, 메시지가 뜨기도 하나보다.)


가뜩이나 수십분 걸리는 윈도우즈7 USB 만들기 작업을 두세번 반복했는데도 결과는 매한가지. 

이럴때는 검색이 상책이다.


역시..

스카이레이크 계열 CPU 지원 메인보드에서는 USB를 통한 윈도우즈7 설치가 불가능하다고 한다.

이유는 메인보드 컨트롤러 변경이었다.


기존 인텔 메인보드 칩셋은 USB 2.0까지 지원하는 ECHI (Enhanced Host Controller Interface) 컨트롤러를 사용하고 

윈도우즈7은 이를 지원했기 때문에 문제가 없었는데

스카이레이크 지원 메인보드 컨트롤러가 USB 3.0을 지원하는 XHCI (eXtensible Host Controller Interface)로 변경되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해결책은 간단했다. 각 메인보드 제조사에서 윈도우즈7 USB 설치가 가능한 툴을 제공하고 있었다. (검색 ㄱㄱ!)

나는 이미 윈도우즈7 USB를 만들었기 때문에, 패치만 진행하면 됬다. (단 패치에 15분 이상 소요된 것은 함정..)


이제 큐베이스를 깔아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