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Review, 정보

마인크래프트 자바버전 랜 멀티플레이 불가시

여우래비 2020. 12. 20. 11:41
반응형

 

아이들이 마인크래프트 유튜브를 너무 즐겁게 시청하는 모습을 본 와이프가 이를 어였비 녀겨 큰맘먹고 마인크래프트 자바버전을 애들에게 구매해 주었다.

 

아마, XBOX 계정 문제 때문에 많은 시행착오를 겪다가, 결국 성인계정을 사용하여 구매한 분들도 많을 것이다.

(애들 재미있으라고 사주려는 게임때문에 얼마나 짜증이 나고 속을 태웠는지.. 오류가 나도 아이가 미성년이어서 나이 때문이라는 정확한 안내가 어디에도 없고 오류만 나도록 설정해 놓은 행태는.. 정말 고구마 100개 먹은 느낌이었다.)

 

문제는 여기가 아니었다.

 

마인크래프트의 가장 큰 장점중 하나는 멀티플레이인데, 예전 스타크래프트처럼 집안 내 랜(LAN) 접속을 통해 2명이 동시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이해하면 된다.

그런데, 아무리 랜서버를 열고 접속을 하려 해도 리스트에 서버가 나오질 않는 것이다. 

 

여기서 2차 짜증.

 

폭풍 네이버/구글 검색을 하였는데, 내가 원하는 상황에 맞는 답변을 찾기는 굉장히 어려웠다. 왜냐하면 마인크래프트 자바버전은 집안 내 랜멀티 뿐 아니라, 서버를 열어 외부에서도 접속하여 멀티가 가능하기 때문에 너무나 많은 경우에 대한 해결책이 포스트 되어있기 때문이었다.

 

그 중 하나 눈여겨 본 해결책 중의 하나가 방화벽 설정이었다.

 

   해결책: 방화벽에서의 자바 접속 허용

 

찾아보니, 방화벽에서 기본적으로 몇 가지 프로그램의 접속을 차단하고 있었는데, 자바가 그 중의 하나이다. 

윈도우즈 우측 하단의 화살표를 클릭하해 보자

그러면 팝업되는 창에 "윈도우즈 보안" 이라는 아이콘이 보인다.

클릭해 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뜬다.

 

 

"방화벽 및 네트워크 보호" 를 클릭하고 중앙 하단에 "방화벽에서 앱 허용" 을 클릭한다.

 

 

그럼 아래처럼 허용되는 앱 및 기능이 나열되는데, 여기서 Java 와 관련된 설정은 개인/공용 모두 허용 가능하도록 체크박스를 클릭하고 하단의 "확인"을 클릭한다.

 

 

이제, 마인크래프트를 실행하고 랜접속을 해보자. 별 일 없다면 잘 될것이다.

 

즐겁게 플레이하는 아이들을 보면 된다.

 

이번 포스트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