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Review, 정보

[레노버 P11] 저속 충전 (전원 불량) 및 PC 연결 불가 문제 해결!

여우래비 2022. 5. 20. 23:24
반응형

극강의 가성비라고 손꼽히는 P11 을 손에 넣었지만,

2주만에 충전부 불량이 발생하였고, 이로 인해 고속충전 불가, PC 와 연결이 불가하게 되었다.

결국 12시간 이상을 충전해야 겨우 완충이 되고, WIFI 로만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반쪽짜리 P11인 상태로 수개월을 사용해 왔다.

 

직구인 탓에 AS 도 안되고, 이곳저곳 검색을 해봐도 딱히 해결책이 발견되지 않았다.

 

그런데, 오늘! 한 YouTube 채널에서 빛을 보았다!

P11 분해 방법에 대한 영상인데, P11 의 전원부에 대한 조립상태가 좋지않아 연결 불량이 발생하는 사례가 많다는 언급이 있었다. 

 

여기서 내것도 혹시? 라는 생각이 스쳐 지나갔고, 유튜브의 설명에 따라 분해를 해보았다.

 

역시나, 나의 P11도 영상의 설명과 유사한 연결부위 결함이 있었다.

 

USB Port 와 메인보드를 연결하는 커넥터 커버를 벗겨내니, 기다렸다는 듯이 케이블이 보드에서 분리되어 나왔다. 아마도, 커버와 커넥터 사이에 설계상 유격이 있어, 커버가 있다 하더라도 조그만 충격에도 커넥터가 보드에서 분리되는 것을 막지 못하는 듯해 보였다.

 

따라서, 해당 부위의 유격을 간단하게 보강해 보기로 하였다.

 

영상을 참조하여 조심스럽게 액정을 분리해 내고, 아래 사진 부위의 커버를 분리해 낸다.

 

커버를 벗겨내고..

 

종이 등을 덧댄 후 커버를 재 설치하여 메인보드와 커넥터가 작은 충격에는 분리되지 않도록 유격을 없앤다. 

 

결과는.. 대성공이다!

 

PC와도 정상적으로 연결 가능하다!

 

이제 반쪽짜리 P11 은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