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Review, 정보

뜻밖의 차량용 신호(시그널) 필터 리뷰

여우래비 2015. 1. 15. 19:48
반응형

클리앙에서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자동차에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USB 형 모듈에 대한 알리 구매기가 있어 구매해 보았다.

(글 내용을 도저히 찾을수가 없어서 원글은 링크를 하지 못하였다...)

 

 

상품소개는 아래와 같이 되어 있다.

 

New USB Bluetooth 3.5mm Audio Stereo Music Receiver For iphone Car MP3 BK Lucky

http://www.aliexpress.com/snapshot/6398495577.html?orderId=65028441000285

 

가격: $3.99

배송: 2014/12/10~2015/01/04 (25일 소요)

 

 

상품 소개 그대로, 본 모듈을 차량 USB에 꽂아 전원을 공급하고, 이와 연결된 스테레오 케이블을 차량용 AUX에 연결하면 블루투스 환경을 만들 수 있다.

 

가격도 약 4천원밖에 하지 않으므로 부담없이 주문했다.

 

25일 이후 물건이 도착하였다!

 

들뜬 마음에 바로 마이카로 달려가 장착하였는데.. 이게 왠걸.. 삐용삐용삐용 디디디 삐용삐용 하는 소리가 스피커에서 지속적으로 나오는 것이었다.

아차.. 갑자기 예전 기억이 났다. 예전에도 MP3를 듣기위해 시거잭으로 전원을 공급받아 FM라디오에서 신호를 수신하는 FM 트랜스미터를 주문했다가 노이즈때문에 환불했던 기억이 떠올랐다.

 

<모양은 많이 틀리나, 이런 방식의 트랜스미터였다>

 

엑셀을 밟을 때 마다 위이잉 하는 소리가 엔진 RPM과 연동되어 도저히 음악감상을 할 수 없는 수준이었다.

 

그러나 $3.99를 이미 투자한 바, 그냥 넘어갈 수 없어 검색을 시작했다.

 

카오디오에서 나오는 소음은 알터네이트 노이즈와 AUX 노이즈로 구분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알터네이트는 바퀴의 회전을 전기로 바꾸는 일종의 발전기로, 바퀴 RPM에 따라 소음이 커졌다 작아졌다 하는 것이다. AUX 노이즈는 그라운드 등이 미비한 차량에서 주로 발행하는 노이즈였다.

 

RPM에 관계없이 노이즈가 발생한다면 AUX 노이즈, RPM에 따라 노이즈가 변한다면 알터네이트를 의심하면 될 것 같다.

 

본인의 경우에는 RPM에 관계없이 주기적으로 노이즈가 발생하는 바, AUX노이즈 제거 필터를 구매하기로 마음먹었다.

 

(홍보의 의도는 없음을 알린다.)

 

 

 

상기 이미지의 제품을 4500원에 구매했다. (XX번가, AUX 필터 검색)

 

반신반의 하며 장착하였는데, 와! 정말 삐용삐용삐용 디디디 삐용삐용 하는 노이즈가 말끔히 사라졌다! 구형 자동차에 AUX 연결시 아주 유용한 것 같다.

 

그러나 필터의 크기가 생각보다는 컸다. 여하튼, 알리에서 구매한 블루투스 모듈과 연결해 보니, 완벽했다! 아래는 장착 전/후 비교 동영상이다.

 

<AUX 노이즈 필터 장착 전>

<AUX 노이즈 필터 장착 후>

 

이제 내 차도 블루투스 연결이 된다! 흑흑..

 

참고로 본인 차의 카오디오 역시 DIY한 것이다 .(저 제품은 가성비는 우수하나 MP3 재생시 파일이름이 한글 표현이 안되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구매시에는 큰 단점으로 안보았는데 애들이 "아빠~ 겨울왕국 틀어줘~" 해도 잘 찾을수가 없다는.. 쿨럭..)

 

여하튼, 블루투스 모듈은 성능도 우수해서, 차에 한 번

 

페어링 했던 핸드폰과 같이 타면 바로 페어링이 된다.

 

사랑해요! 알리익스프레스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