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Review, 정보

효암온수매트 보일러 2016 New Innovaion 수리

여우래비 2017. 11. 19. 16:46
반응형

애증의 효암온수매트..

2015년 친구의 권유로 구매한 이후로 매 겨울마다 곤란을 겪고 있다.

온수매트 자체의 성능은 만족스럽다. 겨울에 없다고 생각하면.. 으..

이 모델은 여러가지 문제가 있으나, 대표적인 문제는 소음이다.

분해를 해 보면, 내부 온수를 내보내는 부분에 고무로 된 체크밸브가 있는데, 

이 고무의 재질이 반복되는 열을 견디지 못해 변형이 일어나 생기는 문제이다.

중앙 플라스틱 부분 주변의 고무가 평평해야 하는데, 간혹 부풀어 오르거나 하는 등의 변형이 생긴다. 

조금이라도 변형이 생기거나 재질의 이상이 생기면 제 작동을 하지 못한다.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한 보일러가 2016년 Innovation 모델이다.

그러나 이 모델도 마찬가지.. 고질적인 결함은 해결될 기미가 안보인다.

여전히 소음이 발생한다.


다행히 어찌어찌 하여 결함 부위의 부품을 구할수가 있었다! 자가 수리 들어간다!

뒷 면 4개의 볼트를 제거하면 내부가 드러난다.

10개의 소형 볼트를 제거 하면..

드디어 문제의 부위가 드러난다. 예전 모델은 체크밸브만 단독으로 있었는데,

신형은 아래와 같이 Assembly 형식으로 부품이 변경되었다.

내부를 제대로 볼 수는 없었지만, 분명 체크밸브에 변형이 있었으리라.

새로 구한 부품으로 교환하고 재조립하였다.

작동 결과 이상 없다. 이제 3달은 견딜까? 기대해 본다.

꽤 많은 부품을 공수하였기에, 3-4년 사용에는 문제가 없어 보인다. 

그러나 앞으로 온수매트를 산다면, 모터 타입을 사야 할지 싶다.

반응형